행복한 옐로에너지 뿜뿜!

행복한 사람이 다른 사람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다 -Anne Frank

아이스브레이크

소그룹 모임 나눔을 위한 질문 100가지 모음

옐코 2023. 4. 4. 11:37
반응형

 

 

 

 

 

소그룹 모임을 할 때 매번 똑같은 나눔만 하다보면 흥미가 떨어지기 쉬운데요

 

그렇다고 매번 새로운 활동을 하기엔 아이디어의 한계가 있고...

 

그래서 풍성한 나눔을 할 수 있도록 질문들을 준비했습니다

 

 

 

 

소그룹 나눔 질문 100

 

이 질문은 하루에 다 할 수 없는거 아시죠?

 

아래의 질문들 중 몇가지를 선택해서 모임을 진행해보세요

 

매주 새로운 질문으로 서로를 더 깊이 알아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그룹 모임 나눔을 위한 질문 100가지

 

1.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2. 내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음식은?

 

3. 내가 먹어본 것 중 가장 맛있었던 최고의 요리는?

 

4. 이번 주 나에게 최고로 좋았던 일 or 최악의 일은?

 

5. 우리 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6. 집에서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 한가지 있다면?

 

7. 내가 10대때 즐기던 취미는?

 

8. 별명이 무엇인가요? 그 별명은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얻게 되었나요?

 

9. 나의 첫번째 직업은?

 

10. 내가 경험해 본 최고의 태풍이나 천재지변은?

 

 

 

 

 

 

 

 

11. 교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일은?

 

12. 비 오는 날 무엇을 하나요? 

 

13. 내가 제일 아끼는 것은?

 

14.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옷은?

 

15. 내가 만들어 본 음식 중 가장 실패작은 무엇이었나요?

 

16. 내가 먹어 본 음식 중 가장 형편 없었던 음식은?

 

17. 이사를 하거나 집안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18. 내 이웃 중에 소개해 주고 싶은 좋은 이웃 or 독특한 이웃이 있나요?

 

19. 내가 사는 동네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20. 내가 어릴 때 친구들과 자주 가던 곳은?

 

 

 

 

 

 

 

 

21. 내가 만약 동물이 된다면 무엇이 되고 싶나요? 그 이유는?

 

22. 내가 가장 처음 돈을 벌어서 구입한 것은?

 

23. 내가 구입한 것 중 가장 비쌌던 것은?

 

24. 내가 처음으로 어떤 경쟁에서 이겼을 때는 언제인가요? 그 때의 기분은?

 

25. 나의 어머니와 가장 닮은 점은 무엇인가요?

 

26. 나는 나의 이름을 좋아하요? 만약 다른 이름을 선택할 수 있다면 어떤 이름을 택할건가요?

 

27. 만약 내가 원하는 직업을 무엇이든 가질 수 있다면 지금부터 5년동안 어떤 직업을 갖고 싶나요?

 

28. 지금까지 내가 들어 본 최고의 충고는?

 

29. 하루 동안 투명인간으로 살 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나요?

 

30. 내가 만나본 사람 중 가장 잊을 수 없는 개성을 가진 사람은 누구였나요?

 

 

 

 

 

 

 

 

 

31. 가정을 가정답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32. 학창시절 내가 가장 좋아했던 사람은 누구였나요? (친구, 선생님, 연예인 등)

 

33. 처음 이성과 손을 잡았던 그 설레임을 기억하나요?

 

34. 내가 생각하는 가장 완벽한 나이는 몇살이라고 생각하나요?

 

35. 나의 삶 속에서 어떤 사건을 생각나게 하는 노래가 있나요?

 

36. 내가 가 본 곳 중에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37. 크리스쳔으로서 나의 삶이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해 지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38. 만약 나의 과거 중 한 해를 다시 살 수 있다면 몇살로 돌아가고 싶나요? 왜 그 때를 다시 살고 싶은가요?

 

39. 만약 죽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면 어떻게 죽고 싶나요?

 

40. 삶의 무게가 너무 무겁게 느껴질때 내가 특별히 하는 행동이 있나요? (어디에 가서 무엇을 하나요?)

 

 

 

 

 

 

 

 

 

 

41. 나의 인생에서 가장 감사한 일은 무엇인가요?

 

42.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43. 할아버지와 할머니와의 추억을 이야기 해 주세요

 

44.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보는 나의 모습과 나의 실제 모습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45. 만약 나의 인생에 실패가 존재 하지 않는다면, 성취하고 싶은 일 두가지를 이야기 해 주세요

 

46. 나의 아버지는 어떤 점이 좋은가요?

 

47. 나의 어머니는 어떤 점이 좋은가요?

 

48. 나의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편이었나요?

 

49. 매일 밤 대량 10시 쯤에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50. 오늘 밤 위급한 상황에 처한다면 가장 먼저 누구에게 전화를 할 것 같나요?

 

 

 

 

 

 

 

 

51. 지난 일주일 중 제일 좋아던 요일은 언제인가요?

 

52. 나는 어떤 상황에서 눈물이 나오나요?

 

53. 어릴 적 꿈은 무엇이었나요?

 

54. 어릴 때 살던 집의 특이한 점이 있었나요?

 

55. 태극기를 보면 어떤 감정이 드나요? 나의 감정적인 반응은 어떤가요?

 

56. 횡단보도에거 신호등이 막 바뀌려고 할 때, 빨리 달려서 건너가나요?

아니면 천천히 서서 다음 신호를 기다리나요?

 

57. 성장기에 남들과 달리 독특하게 행동했던 것이 있나요?

 

58. 내가 지금까지 한 일들 가운데 가장 만족스럽게 느끼는 일은 무엇인가요?

 

59. 나를 한 단어로 설명한다면?

 

60. 어릴 때 가장 좋았던 추억은 무엇인가요? (봄, 여름, 가을, 겨울)

 

 

 

 

 

 

61. 예수님에 관하여 처음 들었을 때는 언제인가요?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62. 예수님을 따르는 삶이란 어떤것일까요?

 

63. 예수님은 왜 우리의 구원자이며, 어떻게 우리를 구원하셨을까요?

 

64.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65. 지금 느끼는 감사함과 축복에 대해 이야기 해 주세요

 

66. 영적인 인생에서 극복해야 할 과제는 무엇일까요?

 

67.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우리는 어떤 보상을 받을까요?

 

68. 내가 가진 재능과 능력을 어떻게 하면 하나님께 바쳐 섬길 수 있을까요?

 

69. 나에게 가장 인상적으로 기억되는 성경인물은 누구인가요?

 

70. 예수님의 성품중 내가 가장 자부하는 성품& 내가 가장 부족한 성품은 무엇인가요?

 

 

 

 

 

 

71. 내가 만나본 사람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그 사람을 어떻게 만났나요?

 

72.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은 누구인가요?

 

73.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나, TV 드라마, 책 은 무엇인가요?

 

74. 이 소그룹 모임을 통해 얻고 싶은것은 무엇인가요?

 

75. 이 소그룹 모임 안에서 꼭 하고 싶은 것이 있나요?

 

76. 나의 삶 속에 믿음의 씨앗을 심어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77. 오늘 하나님을 마주하게 된다면 그분께 가장 원하는 것이나 말하고 싶은것은 무엇인가요?

 

78. 내가 만약 세계 어디로 섬김을 실천하기 위해 선교를 간다면 어디를 가고 싶나요?

 

79. 신앙 성숙을 위해 현재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나요?

 

80. 믿음을 바탕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나 원칙이 있나요?

 

 

 

 

 

 

81. 갑자기 돈이 필요해서 부업을 해야 한다면,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할 것 같나요?

 

82. 3개월간 아무도 없는 무인도에서 혼자 생활하게 된다면 무엇을 가지고 갈건가요?

      (단, 성경 외에 단 하나의 비디오와 단 한 권의 책을 가지고 갈 수 있고 딱 한 사람을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

 

83. 나에게 큰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것이 있나요? (사람 , 물건, 추억 등)

 

84. 이번주 나에게 찾아온 시험(유혹)이 있었나요?

 

85. 일주일 동안 누군가의 삶을 살 수 있다면 누가 되고 싶나요? 그 이유는?

 

86. 만약 내가 지금 갖고 있지 않은 한가지 예술적 재능을 갖게 된다면 어떤 재능을 선택할건가요?

 

87. 지금 나의 생애에 관한 책을 쓴다고 상상해보세요. 제목은 무엇이 될 것이며 어떤 내용이 들어갈까요?

 

88. 저녁 식사에 역사적인 한 인물을 초대할 수 있다면 누구를 초대하겠습니까?

 

89. 일주일 동안 누군가를 지켜주고 보호해 줄 수 있다면 누구를 보호해 주겠습니까?

 

90. 일주일 동안 아무 조건 없이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다 할 수 있다면 무엇을 해보고 싶나요?

 

 

 

 

 

 

91. 매일매일 하는 것 중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92. 여가시간을 주로 어떻게 보내나요?

 

93. 작년에 있었던 일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94. 최근에 경험한 것 중 인생에서 가장 큰 도전은 무엇이었나요?

 

95. 어떤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나요? 자주 즐겨먹는 음식이 있나요?

 

96.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이 있나요? 어떻게 실천하고 있나요?

 

97.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나요?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98. 사람들에게 나는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었으면 좋겠나요?

 

99. 미래에 현재의 삶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나요?

 

100. 미래에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