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옐로에너지 뿜뿜!

행복한 사람이 다른 사람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다 -Anne Frank

아이스브레이크

교회 소그룹 모임 아이스브레이크<5. 이런 사람이 필요해>

옐코 2023. 6. 29. 09:37
반응형

 

교회 소그룹 모임 중 할 수 있는 아이스브레이크!!

 

오늘은 다섯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런 사람이 필요해

 

 

반응형

 

 

교회 소그룹 모임 아이스브레이크<5. 이런 사람이 필요해>

 

 

 

 

 

 

아이스브레이크 #5 <이런 사람이 필요해>

 

모든 사람들은 관계 속에서 살아갑니다

 

사실, 우리는 우리의 필요에 따라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습니다

 

 

오늘은 질문 12개를 준비해 왔는데요

 

나의 생활에 필요한 관계를 표시해 보세요

 

그리고 그룹원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서로가 필요한 관계를 들어보면서

 

서로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아이스브레이크 #5 <이런 사람이 필요해>

 

1. 놀이친구

 

나는 함께 놀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재미있고 또 어린아이 같은 순진함을 잃지 않을거에요

 

 

 

2. 멘토

 

나는 내가 따라야 할 모범을 제시해 주고

 

내가 필요할 때 곁에서 격려해 주고

 

조언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3. 형 (오빠)

 

나는 내가 위협을 느끼거나 어떤 일이 잘 되지 않을 때

 

나를 보호해 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4. 진정한 친구

 

나는 내가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을 잘 들어주고

 

비밀을 지켜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5. 기도친구

 

나는 신실하고 의자할 수 있는 사람으로

 

내가 믿고 같이 기도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6. 동료

 

나의 삶에는 나와 같은 가치 기준, 생활 양식,

 

삶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7. 아빠 같은 사람

 

나에게는 아빠 같이 되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아빠가 되어 준다는 것이 무엇인지는 모두 알 수 있죠?^^)

 

 

 

8. 결점을 이야기 해 줄 사람

 

나는 나에게 도전을 주고

 

나의 선택과 신념까지 도전을 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9. 할아버지, 할머니 같은 사람

 

나는 삶의 지혜와 성숙에서 오는 유익을 줄 수 있는

 

나이 많은 어르신이 필요합니다

 

 

 

10. 언니 (누나)

 

나를 격려해 주고 안내해 줄

 

친밀한 언니 같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11. 막역한 친구

 

나는 나를 이해해 주는

 

나와 함께 할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합니다

 

 

 

12. 엄마 같은 사람

 

나를 사랑해주고, 양육해 주고, 중요한 결정을 할 때

 

나를 도와줄 엄마 같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제법 깊은 나눔을 할 수 있을 것 같죠?^^

 

제가 준비한 관계는 12가지 이지만

 

얼마든지 더 추가 하셔도 좋습니다

 

즐거운 나눔!

 

즐거운 모임 되세요

 

 

 

 

반응형